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떤 직무로 도전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2학년 경영학과 대학생이고, 언론 계열 복수전공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 기업 서포터즈 1회 - 대학언론 기자 1년 - 시청 행정체험 연수 2개월 - 시청 주관 교육 관련 경력 10개월 - 과학생회 이렇게 있습니다. 직무는 마케팅, 통번역, 언론으로 희망합니다. 제가 봐도 분야가 중구난방인 스펙이라 이제라도 하나의 진로를 잡아서 뚜렷하게 나아가려 합니다. 지금까지의 경험 중 어떤 활동이 직무적으로 의미 있는 스펙인지, 해당 방향으로 준비하려면 앞으로 어떤 경험이나 활동을 추가로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해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습니다.
2026.03.09
답변 1
- 다다할수있습니다큐비앤맘코이사 ∙ 채택률 61%
채택된 답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재 경험을 보면 마케팅이나 콘텐츠 분야와 가장 연결성이 높습니다. 대학언론 기자 활동은 콘텐츠 기획과 글쓰기 경험을 보여줄 수 있고 기업 서포터즈 경험도 마케팅 활동과 연결하기 좋습니다. 반면 통번역은 별도의 언어 전문 역량과 번역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활동과는 연결성이 조금 약한 편입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이나 브랜드 마케팅 방향으로 진로를 정리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선택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는 SNS 콘텐츠 기획, 마케팅 공모전, 브랜드 서포터즈, 스타트업 마케팅 인턴 같은 활동을 통해 실제 마케팅 성과 경험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단계에서는 다양한 경험을 했다는 점이 오히려 강점이 될 수 있으니 콘텐츠 기획과 커뮤니케이션 역량 중심으로 스토리를 정리해 마케팅 직무로 방향을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차 R&D 연구직을 목표로 하는 건국대 스마트운행체공학과 4학년입니다.
현재 4-1까지 마치고 휴학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며, 소집해제까지 약 2년이라는 시간이 남았습니다. 학점은 3.86, 정보처리기사가 있고 1년간 자율주행 졸업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나 대외활동이나 수상 경력은 없습니다. 평일 인턴은 불가능하지만 주말에 할 수 있는 공모전, 대외활동 및 자격증 취득은 가능합니다. 제 가장 큰 고민은 직무 선택과 향후 2년간의 로드맵입니다. SW 분야보다는 차체나 차량 제어와 같은 HW 직무를 더 선호하지만 대학 생활 동안 쌓아온 경험이 SW 쪽에 맞춰져 있어서 현실적으로는 SW/제어 직군으로 지원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HW를 선호하지만 SW 커리어를 가진 경우, 어떤 접근법이 필요한지 조언이 궁금합니다. 전역 1년 전에는 어학(토익,오픽)취득 예정이고 전역 후에는 인턴과 같은 현장실습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직무를 완벽히 못 정한 시점에서 ADSP같은 자격증을 딸지 H모빌리티클래스같은 대외활동을 할지 조언 부탁드려요
Q. 신생팀 신입 안전관리자
안녕하세요. 유통업계의 새로 생긴 안전보건팀의 신입 안전관리자입니다. 저희가 자회사 개념이어서 그동안은 윗 계열사의 안전보건방침에 따라 최소한의 것만 해온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사업을 확장하고 안전관리자 선임 의무가 생겨 제가 입사하게 되었는데, 막막하지만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물류센터나 어떤 deep한 현장을 담당한다기보단, 저희 소유의 여러 매장시설과 사람에 대한 관리가 중요해보입니다. 그냥 받아쓰던 윗 계열사의 규정이나 방침을 참고해서 저희의 정식 규정과 방침을 만들어 배포하고,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상으로 갈피가 좀처럼 잡히지 않아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안전보건팀이 처음 생겨서 상사분들도 잘 모르시고 저희에게 조만간 앞으로의 계획에 관련된 보고를 듣고 싶어하시는데, 여러 조언의 말씀해주시면 새겨듣겠습니다.
Q. 일경험 인턴과 체험형 청년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공공기관에서 미래내일 일경험인턴을 하고있는데요! 시작한지는 얼마안됐습니다. 그런데 같은 기관에서 체험형 청년인턴 공고가 올라왔더라구요. 제 스펙상 청년인턴으로 지원해도 서류는 붙을법은 한데, 지금 일하고 있는데 굳이 다시 지원해서 들어오는건 의미가 없을까요? 둘의 차이는 경력인정이 되는지안되는지의 차이이고, 배우는 업무는 비슷하다는 것을 저도 알고있습니다만 기업입장에서 일경험인턴과 청년인턴의 차이를 유의미하게 느끼는지, 그리고 청년인턴으로 갈아타는게 과연 합리적인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